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야할 아파트를 알아보는 9가지 방법과 저평가 아파트

by ☆제이니★ 2021. 11. 14.
반응형

이 아파트 매물을 사도 될까 고민하시는 경우가 많고, 과연 어디가 저평가 아파트일까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이럴때 사야할 아파트 알아보는 방법과 저평가 아파트 소개 해드립니다.

사야할 아파트를 알아보는 9가지 방법

오래된-아파트

1. 호재 많을곳 vs 입지가 좋은곳

: 입지입니다. "부"동산의 부가 제일 중요합니다. 아파트도 결국 땅을 사는겁니다.

2. 신축 vs 재건축,재개발

: 후자입니다. 누군가 이미 먹은것보단 앞으로 먹을게 있어야 합니다. 몸테크 자신이 없다면 재건축,재개발 사고 신축에선 전세로 살면 됩니다.

3. 학군지 비역세권 vs 비학군지 역세권

: 학군지 비역세권 입니다. 물론 학군지 역세권은 최고의 답이 되겠습니다.

4. 강남의 구축 vs 강북의 신축

: 1번의 이유로 강남의 구축입니다.

5. 직주근접 vs 학군지

: 직주근접에선 전세 살고 학군지를 사두세요. 대한민국은 학벌사회입니다.

6. 빌라 많은곳의 신축 나홀로 아파트 vs 아파트 많은 곳의 구축 나홀로 아파트

: 당연히 아파트 많은곳의 나홀로 구축이 주변 인프라 이용이 좋습니다.

7. 역세권 주상복합 vs 비역세권 아파트(같은 행정구역일때)

: 주복은 신축일때 사서 5년내에 팔기에는 수익성이 좋고 그 이후는 답이 없습니다. 역세권 주복이 5년 넘었다면 비역세권 아파트를 추천합니다.

8. 신축많은곳의 구축 vs 구축많은곳의 신축

: 이 경우 갭메우기가 가능한 전자가 낫습니다.

9. 남편의 선택 vs 아내의 선택

: 아내의 선택이 정답입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곳을 우선적으로 보게되는 여자의 직감은 남자의 이성이 따라갈 수 없습니다.

서울 저평가 아파트 7곳

1. 길동 신동아(재건축 진행중)

9호선 역 신설호재 있음, 매우 빠른 재건축

2. 청계 벽산아파트

인근 왕뉴아파트들과 갭메우기 하는중 아직 저평가 구간

3. 보라매자이

신축치곤 아직 저렴, 신길뉴타운과 비교시 추가상승 확실

4. 경부고속도로 근처 소단지 아파트(서초)

고속도로 지하화시 추가상승 확실

5. 둔촌주공아파트 근처 소단지 아파트

9호선 역세권에 향후 대단지 신축과 갭메우기 가능함

6. 마포구 염리 상록 아파트

주변 신축과 꾸준한 갭메우기중

7. 오목교역 구축

쌍용아파트가 리모델링 추진중이고 그외 다른 비단지도 목동 학군 이용가능한 아파트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희망하는 부동산 정부 대처법

1) 문제가 된 신도시를 모두 취소한다.

2) 취소한곳은 그린벨트로 묶는다.

3) LH수사는 검찰에 맡긴다.

4) 신축 공급을 위해 민간 재개발 재건축 규제를 완화한다.

5) 구축 공급을 위해 양도세(거래세)를 완화한다.

6) 공무원과 국회의원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7) 국토부장관은 야당 추천을 받아 교체한다.

생각나는대로 써봤습니다.

작금의 상황이 너무 개탄스럽습니다. 저의 바람들이 하나라도 실현되면 좋겠지만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또 시간이 지나면 잊혀질런지요. 언제 어디서부터 이렇게 썪은겁니까
국힘당에 비해 민주당은 다르다고 생각해왔는데 지금 180석 가지고 뭐하고 있습니까 대통령님 도대체 언제까지 국민에게 절망감을 주시렵니까 왜 부동산 정책이 틀렸다는걸 인정 못하십니까

왜 재건축 재개발을 막고 공공을 주도하십니까 왜 이제 막 내집마련의 꿈을 가진 사람들에게 대출을 막고 임대를 들어가라 하십니까 변창흠은 아닙니다 그는 LH를 지금도 두둔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람한테 친정 조사를 맡기시겠습니까 저들이 조롱하는대로 계속 당하기만 하실겁니까 신도시 취소하고 강력하게 수사해서 처벌해야 합니다 신도시 강행하시면 결국 범죄자들에게 면죄부를 주는 꼴이 되겠습니다 부족한 제가 볼때는 그렇습니다

특히 마치 아파트 분양광고를 부동산 기사처럼 내거나 보험, 펀드 광고를 재테크 컨설팅 기사처럼 내는 경우입니다. 빚내서 하면 안되는것이 3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반짝 유행하는 프랜차이즈 둘째는 도박 셋째는 주식입니다. (공통점은 모두 망하면 혼자 망하지 않습니다.)

가치주를 찾아 장기투자 한다면 부동산보다 당연히 수익이 좋겠지만 제 주변에 1억 이하 소액으로 장기투자를 몇년간 하는 분은 한 번도 못봤습니다. 소액 재테크를 위해 몇천단위의 현금을 굴릴곳이 마땅치 않다면 차라리 지금 사업시행인가, 관리처분인가 이후의 재개발물건을 찾아 전국을 다녀보십시오.

그것도 없다면 오래된 주공아파트 위주로 전국을 다니며 갭투자 할만한 물건을 알아보세요. 그게 여러분의 자산을 지키는 길입니다. 부동산도 주식도 잘하는 것이 물론 최고의 투자입니다. 그럼 정말 좋지요.

저는 지혜롭지가 못하고 성격이 급해서 주식투자가 저와 맞지 않기에 걱정이 더 많은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특히 20~30대 젊은 분들 빚투는 금물입니다. 내돈3천에 빚3천으로 6천 투자해도 50퍼센트만 떨어지면 잔고가 0원입니다.

부동산 공부법 9가지

1. 어플 활용하기

네이버 부동산 어플에선 원하는 가격대, 세대수, 연식 정도를 맞춰서 검색 가능합니다. 꾸준히 조건을 바꿔가면서 검색해보면 생각하지 못했던 곳들이 나옵니다. 호갱노노 어플에선 실거주자 리뷰를 보는게 도움이 됩니다. 용적률이나 대지면적은 부동산114가 보기 편합니다.

2. 카페 각 지역구 게시판 베스트글 정독

관심있는 지역은 그 지역 게시판을 자주 찾는게 좋습니다.

3. 카페 네임드 분들 새글알람 해두기

저도 몇분 구독하고 있습니다.

4. 일때문이든 개인적이든 어딘가를 가게되면 그지역 부동산 방문하기

저는 늘 그렇게 합니다. 매수자의 심정으로 전화번호라도 남기고 오면 시세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5. 공인중개사 공부

자격증은 안따도 됩니다. 기본적인 법률, 세무 이론은 공부해두면 좋습니다.

6. 부동산 책 꾸준히 읽기

베스트셀러가 아니라도 10권 이상의 책을 읽으면 조금은 감이 옵니다.

7. 직접 사고 팔기

단 하나라도 가격 저렴한 구축 역세권 소형평수 아파트라도 내가 직접 사고 팔아본 경험이 있는분과 없는분은 차이가 큽니다. 결국 경험이 가장 큰 자산이 됩니다.

8. 부동산 사장님과 친해지기

저는 주변 부동산 분들과 수시로 안부 전하며 시세 파악과 법률상담도 받고 있습니다. 제일 도움이 됩니다.

9. 현장답사(임장)

항상 느끼지만 현장에 답이 있습니다. 손품 100번보다 발품 1번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