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그보다는 그동안 저점들이 많이 올랐다는 사실이에요. 그래서 지금 이제 이격 조정이고 이 대세 기조가 끝났느냐라고 얘기를 한다면 저는 거기에 동의하지 않습니다.중요하지 않아요.
저점들이 많이 올랐다
근데 왜냐면 그동안 저점 대비 많이 올라서 이제 눌림인데 리딩 진행자님 말씀하신 대로 저점들이 많이 올랐다 그런 이슈 그런 어떤 거리를 갖다 붙이는 거다. 이렇게 봅니다. 자 끝났으니까 한번 잠깐 종합지 스타트 보면서 네 잠깐 시간 유치 볼까요. 우리 함께 일단 종합주까지 스타트를 보시게 되면 보세요. 여의서에도 많이 올랐잖아요.
오는 거예요. 그러면 여기서 많이 올라왔고 전고점에 한번 눌러주는 거고 오늘 확대해서 한번 볼까요.
이 캔들은 나쁘지가 않아요. 리스 다 오해서는 저하긴 한데 제가 늘 보자는 게 이겁니다.
소위 말해서 이제 우리가 기술적 분석에서요. 요즘 이제 여러분 잘 아시겠지만
일목균형표 엘리엇 상승 3파 수급에 따른 투자 타이밍 분석 프로젝트를 지금 진행하고 있잖아요. 저는 주식 절대 어렵게 하지 않습니다.
굉장히 심플하게 하면서도 비교적 핵심을 콕콕 찍어드리려고 노력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그다음에 또 여러분께 제가 예를 들어서 양주장 만드는 막걸리 만드는 기술자처럼 네 한쪽 싹 숨겨놓고 하는 게 아니고 있는 그대로 보여드리려고 노력을 많이 하고 있어요.
진실되게 제가 아는 노하우를 그러니까 뭐냐면은
항상 주식을 볼 때 우리의 어떤 자기만의 노하우가 있어야 돼요 그런데 지금 아까 말씀드린 뉴스에 따라서 매매하고 거기에 따라서 1위 1위 하게 되면은 항상 시세 추종 매매를 한단 말이에요.
그 시세 추정 매매는 두 가지가 있어요.
오를 때 따라서 매수하는 거 리딩 진행자님 말씀하신 대로
살고 싶어 내가 터득에 치는 제가 그랬죠 제가 방탄소년단 뉴스도 나오고 해서 이거 달리는 말이다 해서 이렇게 뛰어올랐는데 바로 이제 말에서 떨어졌습니다. 그렇게 많이 오르다 그러니까 뭐냐면 오즈 님도 계절에 눈물이 나신다고 오전 님 힘내세요. 힘내세요. 저도 눈물이 납니다. 이 봐요 지금 이렇게 벌써 참여자도 적으시잖아요. 맞아요. 충분히 그럴 수밖에 없어요.
제가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런데 뭐냐면 일단 한 말씀이 다 드리고 한 말씀 드리고 이렇게 되면 뭐냐면 굉장히 심플한 게 있어요.
기술적 분석
기술적 분석을 잘하셔야 된단 말이에요. 그래서 제가 이제 기법 강의를 이제 막 지금 2강 첫 캔들 그 말씀드렸다고 그랬잖아요. 그런데 그때 무료로 했습니다만 하나 이것만 보세요. 우리 리딩 진행자님들 함께 가시죠 보시기 노란색 부분에 오게 되면 심리적으로 팬에게 와요. 기분 꿀꿀하고 조금 더 안 좋은 표정으로 기분 들어 화가 나요.
화가 나지 그러니까 그게 뭐냐면 그때가 왜냐하면 사람들이 그렇게 심리를 그럴 수밖에 없어요.
올 놈은 기분 좋아서 늘 하고 좀 내리면 이제 또 눈물 옷이 맞으면 눈물도 나오고 그렇단 말이에요. 눈물이 다 끝 들려야죠 그런데 뭐냐면 이럴 때가 기회였어요. 이럴 때 그 그러면 이 노란색 비칠 때가 언제 했어요. 지금 노란색 비치고 있네요. 노란색 비치고 있어요. 이게 뭐냐면 있나요. 그렇죠 그게 뭐냐면 지금 이게 뭐냐 많이 올랐잖아요. 봐봐요 여기서부터 이만큼 올랐어 그러면 이 조정이 지금 어디까지 왔냐면 여기서만 봅시다 단기간에 이렇게 많이 올랐을 때 상수 2분을 더 들러 주고 있네 2분의 1 정도 그러면 여기도 여러분 이 취소선이거든요.
3분의 2 정도 와도 여기서는 거의 리바운딩이 나요.
저점 대비 지수가 15% 이상
나게 돼 있어요.튀어 원래 그렇게 보시면 되고 수학 같은 노란색이 오다는 건 뭐냐 과매도 구간이고 항상 그렇게 하는 거예요. 코수학도 보게 되면 오늘 조금 상처가 더 많았어요. 왜 많았을까요. 저점 되면 얘는 아직도 10% 올랐어요. 과거의 예를 보게 되면 나스닥도 코스닥도 그렇고 지수가 그때 이국의 20%까지 고 내렸거든요.
그때는 어김없이 강한 뇌방들이 나와요 그러면 또 저점 대비 지수가 15% 이상은 또 어김없이 조정이 나와요
이게 뭐 당연한 거죠. 이렇게 많이 올랐으니까 여기서 눌림을 주는데 이것을 소위 말해서 이교 조정이라고 그래요 그러면 이 코스닥 지지세는 어디냐 내일 정도 가면은 코스닥도 이 노란색이 나올 겁니다. 내일 정도 내일 정도 나와요 내일 한 번만 더 조정 받으면 그러면 미용실에 안 주면 개하라고 그러죠 그러면 60일 선에 대략 어디에 유치하고 있냐면 우리는 그때 항상 여기까지는 한번 두고 봅시다 상정해 둔 게 910포인트예요.
9박 10포인트를 보면 또 과매 대권에 접어들면서 여기서 리바운드에 나오기 쉽다 그럴 가능성이 크다. 그러니까 오늘 조정은 물론 개인들만 매수해서 좀 안 좋지만 지금 가만히 보게 되면 제가 시간을 안 올릴게요 미국의 10년 만기 국고채 수익률 27% 올랐어요. 맞아요. 최고치 올랐어요. 그런데 장단기 금리차는 역전해서 다시 제페이스를 찾아가고 있어요. 그런 것들을 봤을 때 우리가 너무 비과학적으로 볼 필요는 없다. 그런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가 이렇게 쓰자고요
기술적분석 카페지기 님도 아프고 저도 아프고 모든 분들이 다 아파요 그래서 오늘은 그냥 항상 아까 말씀드린 대로 또 기회는 옵니다. 이때 얼마나 힘드셨어요. 그때 외롭고 힘들었죠.
제가 여러분들 꽉 잡아드렸죠. 그러니까 기회가 왔잖아요. 지금도 한번 그런 기대를 해보십시다 네 이런 기회를 외기 형과 함께 한다면 놓치지 않을 텐데 정말 저는 왜 그렇게 계속 놓치고 있는 건지
유가가 130달러까지 고점
혼자 여행하시죠 네 그러니까 그렇지 메기 형과 함께 한다면 앞으로가 기대가 됩니다. 그러면 오늘 장 일단 튀어오른 테마들 한번 살펴보실게요 첫 번째로 자원 개발 에너지 테마가 또다시 구상을 했습니다.이제 유가도 주가는 저는 이제 급등 나온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보는데 유가가 130달러까지 고점을 찍었잖아요.
네 유가 한번 찾다 보실래요
기왕에 좀 시간이 있네요. 오늘 최대한 간략히 할 거예요.
우리 여기 계신 분들 제가 일단은 130달러까지 꼭지가 될 것이다라고 말씀을 드렸거든요.
네 여기저기에서 계속 유가 인플루만 가지고 계속 이제 말씀들을 많이 하시더라고 저는 끝났다 근데
여기 뭐냐면 제가 그때 리바운드에 나온다고 그랬어요.
리바운드이 뭐냐면 우리가 있잖아요. 리바운드라는 말씀하시고 튀어 오르는 거 반등이 나오는 거예요.
단도는 크게 두 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뭐냐면 테크니컬 리턴 해가지고 소위 말해서 많이 내렸으니까 기술적인 반응이 나오는 게 있고 또 하나는 뭐냐면 추세 전환이라는 게 있어요.
그러니까 뭐냐면은 내렸다가 예를 들어서 이런 거 봐봐요
금리 인상
이게 이게 바로 내렸다가 기술적인 반등이 아니고 네 그 추세 전환이 일어나는 거예요.
그런데 지금 유가는요 제가 볼 때는 여러분들 지금 여기저기서 계속 이제 웃거나 협상 얘기하고 얘기가 나오지만 결국은 유가라는 거 저 이렇게 봐요 이미 협상 난 그 상당 부분 반응도 있고 유가가 급등하면 또 뭐가 있잖아요.
매의 발톱이 있잖아요. 매의 발톱이 뭐예요.
금리를 인상시켜요 원래 먼저 그러면요.
금리 인상하면 그렇게 되면 유가 상승은 제한적이에요.
어찌 됐든 유가에 대해서 지금 잠깐 언급드리는 게 뭐냐 이것도 거의 기술적인 반등이에요.
여기서 물론 싸움 받아 쳐도 기술적인 반응이 나올 거예요.
우리가 먼저 올라왔다는 거예요. 그러면 오늘 또 보게 되면 유가 관련 종목들이 좀 반격이 나왔죠 네 그러면 지에스 글로벌도 바로 그런 회사 중에 하나라고 보면 돼요 먼저 성형해서 반응했다고 보는데 이것도 이제 촉수 금지
댓글